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수미네 반찬 충무김밥 만드는 .


>


스미네 반찬 '충무김밥' 만드는 법 레시피 집에서 외출^^


어부들의 도시락이라는 이름이 떠오릅니다!만들어 두면 썩지 않고 먹을 수 있고,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.​


>


충무김밥을 좋아했고 20대때는 ㅋㅋ전문점에 가면 어디가 맛있는지 먹어봤습니다.결혼 후 몇 가지 레시피만 해도 맛이 별로인데, 백종원 씨의 '충무김밥' 레시피가 인생 레시피가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, 수미니의 '반찬 충무김밥' 만드는 법 레시피도 좋네요. 백정원 님이랑 대동소이한 느낌이에요물엿 매실액 차이와 분량의 차이 정도일까...


>


김수미씨의 레시피는 촌스러운 느낌의 레시피도 많고,,,, 때로는 그렇기도 하지만, 요즘은 스미네 반찬의 여러가지 레시피가 너무 맘에 드는 게 많군요.하지만 정확한 계량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취향을 조절해서 만들어 보고 보완해서 저장해 두게 되죠.​


>



>


무말랭이는 미지근한 물에 불려 두었다가 물기를 꼭 짜줍니다.​


무말랭이 밑간 고춧가루 1.5스푼 매실청 1스푼 마늘 12스푼 양조간장 12스푼 멸치액장 조수를 넣고, 조개를 줍는다^^주물러 고춧가루 색깔도 바르고 간을 맞춰요.말랭이 무의 양이 많은 것 같아 맛을 보니 아직 맛이 부족하지만 싱거운 것 같아 양조간장 12큰술을 넣고, 멸치액장도 23큰술 넣어 주었습니다.


어묵은 썰어 준비하고 손질한 오징어는 끓는 물에 10을 세어 꺼내 줍니다.꺼내서 식힌 오징어는 먹기 좋게 썰어줘.


>


풋고추 하나씩 썰어 준비할게요.​​


팬을 올려 약화를 붙이고 여기에 양조간장 2큰술, 고춧가루 5큰술을 넣고 어묵과 밑간 무말랭이 무를 넣습니다.​


>


멸치액장 한 스푼과 생수를 조금 넣어주세요.저는 무말랭이 그릇에 액젓과 물을 담았고 양념도 같이 해서 다시 부어줬습니다.)


>


오징어 넣어.


고춧가루, 설탕 2작은술, 참기름, 참기름 1스푼을 넣습니다.(고춧가루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.) 5큰술로도 충분히 꽉 끼니까요.양념이 새게 생수를 조금 넣고 볶아 주는 마지막에 조청 큰 술 1을 추가합니다.나는 물엿 대신 설탕을 넣어 주었습니다.​


>


청양고추&고추를 넣고 볶습니다.​


>


따뜻한 밥을 준비하고, 물도 준비합니다. 밥은 특이하게 양념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.


김밥용 김 한 장을 4개로 잘라 준비해서 조금 작게 아이에게 먹일 것이라면 조각을 작게 잘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.거칠거칠한 쪽에 밥을 놓고 김밥을 싸줍니다. 밥이 손에 붙을 수 있으므로 밥을 지을 때 물을 손가락에 묻히고 밥을 덜어 골고루 얇게 펴주세요.​


밥을 돌돌 말아주고, 따로 밥알을 떨어뜨려 마무리하지 않아도 말린 김을 바닥에 놓아두면 자연스럽게 수분으로 붙습니다.​


현미와 흰거름을 섞어 만든 밥입니다. 흰쌀밥이 본래의 맛이라고 생각하지만 현미가 많아서…


>


작게 말아주니까 예쁘네요. 모두 3장을 말아줬어요.


>


어부들의 도시락을 만들어 식탁에 옮겨 혼자 밥을 먹어 봅니다.외출할 때는 유부초밥이나 마키즈시가 제 맛이에요.후후후.


>


아파트 밖에는 벚꽃이 만발해 있군요.제 마음에도 꽃이 만개^^하지만 조금만 참아보겠습니다. 이 생활도 익숙해진 것 같아요. 그렇지 않으면, 근처의 산책에서도 가끔 해 주기 때문에 숨이 막히는 것은 아닐까.


>


고춧가루를 원래 레시피에서 줄였는데 되게 많네요.TV 프로그램에서도 오징어 고기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달면 안 되고, 물기가 많아도 안 되고, 이렇게 양념장이 톡톡 튀는 느낌이었어요.고춧가루보다는 거친 가루가 이런 느낌을 주는 건 좋은 것 같아요.


>


프라이팬에 가득 차 있지만, 미즈미센의 소스가 위의 재료 분량에 대략 맞네요.고향이 충무인 친한 언니가 생각나요. 서울에 와서는 사지 않게 된다고 하는데 코로나19때문에 얼굴 한번도 못봤네요.언제쯤 손을 잡고 팔짝팔짝 뛰면서 수다를 떨어볼 수 있을까요?


>


>


오르조라는 보리차 냄새가 나는 티를 한 잔 넣어서 같이 마셔봐요. 보리차가 없어서...^^


>


수미네, 반찬 레시피 충무김밥 만드는 방법을 추천해요.~~~​​


공감과 댓글 감사합니다.